대한근골격종양학회

메뉴열기 메뉴닫기

학회소개

인사말

home  >  학회소개  >  인사말 인쇄

존경하는 대한 근골격종양학회 회원님들 안녕하십니까?

2023년 학회장으로 취임하는 강현귀 인사드립니다.

정형외과 분과 학회 중에서 고도의 전문성을 갖는 대한 근골격종양학회의 역사는 많은 원로 스승님들과 선, 후배 동료 회원님들의 열정으로 성장해 오면서 올해 33주년을 맞게 되었습니다.

근래에 복잡한 국제 정세와 감염병들이 세상의 시계를 한 템포 늦춘 감도 있지만 점점 정상화 되면서 이제는 과거를 뛰어 넘는 학문적 학회 활동이 요구되는 시점이 되었습니다. 이에 발맞춰 우리 학회 또한 국제교류의 재개와 함께 활발한 국내외 학술 일정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내부적으로도 33주년을 맞는 학회의 위상에 걸맞게 그동안 축적된 우리 학회의 뿌리깊은 역사를 정리하고자 합니다.

더불어 학회내 위원회를 활성화하여 답보상태였던 역점 사업들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무엇보다 학회 특성상 다학제적 진료연구가 필요하고 실제 각 기관내에서 개별적으로 교류가 이루어 지고 있는 현실에서, 이를 우리 학회 중심으로 협력 교류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기틀을 마련하는데 힘쓰겠습니다.

각 지역 정형외과 의사회와의 교류를 적극적으로 활성화하고 대국민, 대정부 홍보에도 중점을 두어야 할 시기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대한 근골격종양학회의 위상만큼 막중한 업무에 어깨가 무겁지만 존경하는 평의원님, 자문위원님들의 지혜를 모으고 회원님들의 열정을 담아 학회 발전에 성심을 다하겠습니다.

2023년 모든 회원님들의 안녕과 건승을 빕니다.

2023년 1월
대한 근골격종양학회 회장 강현귀